ABOUT ME

PROFILE

이름
홍명기
핸드폰
010-2843-0731
이메일
kong91731@naver.com
좋아하는것
치즈
취미
노래듣기,홈페이지뜯어보기

안녕하세요! 웹디자이너 신입 홍명기 입니다. 저의 웹 시작은 단순한 호기심 때문이었습니다. 친구를 통해 처음 접한 웹(WEB)에 관심이 생겨 독학으로 시작했습니다. 하다보니 더 체계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학원을 등록해 디자인부터 퍼블리싱, 제이쿼리까지 배웠습니다. 솔직히 혼자 공부할 때는 재미있었지만 학원에서 배울 때는 재미보다는 어려움이 더 컸습니다.

학원에서 웹을 처음 공부하기 시작할 때 있었던 일입니다. 여러 사이트를 보던 중 신기하게 구동되는 사이트를 보면서 ‘이런 건 어떻게 만드는거지?’ 라는 생각과 함께 저는 못 만들 것이라며 제 능력의 한계선을 만들며 단념했습니다. ‘그만둘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일단 시작해 본 거 끝까지 해보자는 심정으로 계속 버티며 배웠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지나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가 되어 전에 모아둔 레퍼런스를 보다가 그 사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어려워 보였던 사이트가 허무하게도 쉽게 보였습니다.

뭐든지 꾸준히 하다 보면 처음에 좌절하게 만들었던 것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너무나 뻔한 소리지만 살다 보면 새로운 일에 도전할 때 어떤 부분이 너무나도 커다랗게 보여 좌절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을 포기하지 않고 힘들어도 오랫동안 버티고 하다보면 처음에 고민했던 부분은 너무나도 작게 변해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비단 과거의 일만이 아니라 제가 일하는 와중에도 계속 생겨날 것입니다.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할 때 제 능력치를 낮추며 단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저는 이 글을 보면서 초심처럼 돌아가자 할것입니다.